새벽단상

2022/12/6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반응 (시 40:1-10)

Author
admin
Date
2022-12-06 17:30
Views
579
시 40:1-10에서 다윗은 과거에 자신을 큰 환난에서 구원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회상합니다.
다윗은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께 노래로 찬양하고, 감사의 고백을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살겠다고 다짐합니다.

첫째, 다윗은 '새 노래'를 부르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3절).
다윗은 환난 중에도 마음에 풍성한 행복과 말할 수 없는 기쁨이 넘쳐 새 찬송을 부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새 노래'는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구원 사건을 경험함으로 새롭게 부르는 노래이며,하나님께 대한 '새 마음'으로 부르는 노래입니다.
우리 입술의 '새 노래'는 많은 사람에게 하나님이 어떤 분이지를 알려 줍니다.
그래서 나의 새 노래를 통해 사람들을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으로 이끌 것입니다.

둘째, 다윗은 '새 노래'를 부르는 자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합니다(8절).
환난으로부터 구원받은 이후에 다윗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즉 희생제사나 예물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새 노래'를 부르는 자의 마음에는 항상 '주의 법'이 있는 까닭입니다.
우리 또한 하나님 말씀에서 나에 관한 모든 것을 발견하며, 그것을 마음에 품고서 하나님의 뜻 행하기를 기뻐해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의 말씀이 마음에 항상 있는 자는 하나님의 구원을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합니다(9절).
다윗이 많은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했다는 것은 하나님이 자신에게 베푸신 구원의 감격과 기쁨을 노래할 뿐 아니라 복음을 전파하는 삶을 살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받은 은혜에 감사하며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야 합니다.
이러한 삶을 통해 우리의 믿음은 더욱 확고해 집니다.
또한 곤고한 영혼들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으로 새 힘을 얻는 회복과 치유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