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단상

2024/6/18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옵 1:15-21)

Author
admin
Date
2024-06-18 07:43
Views
256
오바댜 1:15-21은 하나님 백성의 회복을 선언합니다.

오바댜 선지자는 에돔의 대한 심판과 이스라엘에 대한 구원이 이루어질 그 날을 바라보며 의인을 높이시고 악인을 벌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여호와의 날, 즉 심판의 날은 행위대로 하나님의 판결을 받는 날입니다(15절).
에돔을 포함해서 예루살렘을 노략하며 하나님의 백성을 해하며 비웃으며 즐거워했던 자들은 ‘심판의 잔’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마시고 망하여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16절).

하나님의 죄의 세력을 완전히 멸하실 것입니다. 
교회를 비웃고 조롱하는 자들은 심판의 날에 결국 자신들이 조롱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오바댜는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이 돌아와 파괴된 예루살렘을 재건할 것을 바라봅니다(17절).
예루살렘이 멸망하던 날에는 바벨론과 에돔을 포함한 여러 족속이 성읍과 성전을 파괴하였지만,
심판의 날에는 이스라엘이 불과 불꽃이 되어 지푸라기가 된 에돔은 불태워질 것이고 남은 자가 없을 것이라 말합니다(18절).
그리고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하나님의 백성들은 영토를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19-20절).
결국 이스라엘은 하나님 나라로 선포될 것입니다(21절).

이스라엘은 죄악으로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포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포로지에서 자신의 잘못을 회개하며 하나님께 다시 돌아온 자들이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을 때
하나님은 모든 것을 회복시켜 주실 뿐 아니라 더한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그리스도인은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끝까지 믿음의 경주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