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단상

2022/08/19 하나님의 섭리를 확신하십시오 (창 10:1-32)

Author
admin
Date
2022-08-19 20:03
Views
374
창 10:1-32은 노아의 세 아들(셈, 함 그리고 야벳)의 족보입니다.

노아의 자손들이 각기 족속과 언어와 지방과 나라대로 흩어졌음을 서술합니다(5, 20, 31절).
즉 홍수 이후에 세상에 흩어진 모든 민족이 노아의 후손으로부터 갈라졌음을 보여줍니다.

인간의 죄로 인해 이 땅에 홍수로 하나님은 심판하셨고,
홍수로 인해 노아의 가족과 방주에 들어간 동물들 외에 모든 사람과 육지의 생명이 죽음에 이르렀습니다.
비가 그치고 땅이 마른 후 이들이 땅에 정착하여 살아가기가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노아 후손들의 족보 이야기는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는 하나님의 축복이 있었음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없어지지 않고 반드시 다 이루어집니다(마 5:18).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피조물들의 역사가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이 땅의 모든 역사와 나의 신앙의 역사를 이끌어 가십니다.
마지막 날 구분할 ‘가라지와 쭉정이’를 그대로 두시며 우리 가운데서 살아 역사하십니다.

‘참된 지혜’는 ‘알곡’이 될 것인지, ‘쭉정이’가 될 것인지 결단하는 것입니다.
주님이 다시 오시는 ‘마지막 날’에 알곡으로 구분되는 자리에 서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오늘도 나의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