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단상

2022/09/02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을 의지하십시오 (창 18:16-33)

Author
admin
Date
2022-09-02 07:36
Views
362
창 18:16-33에서 하나님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심판을아브라함에게 예고하시고 아브라함은 소돔과 고모라를 위해 기도하는 중보자로 하나님 앞에 섰습니다.

하나님은 공의로 이 땅을 살피시며 다스리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부르신 목적을 말씀하실 때 자식들과 권속들에게 여호와의 도를 지키고 공의와 정의를 행하도록 잘 가르치라 하십니다(19절).
하나님이 소돔과 고모라는 방문하시는 원인은'부르짖음'이 크고 '죄악'이 심히 무겁기 때문입니다(20-21절).
여기에 말씀하신 '부르짖음'과 '죄악'은 아브라함에게 이야기한 '공의'와 '정의'에 반대 개념입니다.

아브라함은 조카 롯을 생각하여 의인을 함께 멸망시키지 말 것을 중보합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이 제시하는 숫자의 의인이 있으면 그 의인때문에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지 않겠다고 말씀하십니다(23-32절).

하나님은 공의의 하나님이신 동시에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악인은 심판하시지만 의인은 보호하시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모든 죄인들을 용서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런 까닭에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소돔과 고모라를 위해 탄원하는 아브라함의 중보기도를 들어주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자신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분명히 알았습니다.
성도는 아브라함과 같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과 맺은 친밀하고도 인격적인 관계 안에 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통해 더욱 하나님을 알아 가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을 참되게 알고, 당신의 공의와 사랑을 의지하여 기도드리는 것을 기뻐하시고 응답해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