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단상

2022/03/15 주님이 다시 오심을 확신하고 그 분의 길을 준비하십시요

Author
admin
Date
2022-07-11 13:11
Views
417
예수님께서 화려한 성전의 모습을 자랑하듯 말하는 제자들에게
“날이 이르면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려질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눅 21:6).
예수님의 말씀에 대한 제자들의 반응은 우리의 반응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언제 이런 일들이 일어나겠습니까?, 이런 일들이 일어날 때 무슨 징조가 있습니까?”(눅 21:7)

오늘 눅 21:10-24의 말씀은 제자들의 질문에 대한 확대된 대답들입니다.
예수님의 첫 번째 대답은 눅 21:8~11로 예루살렘 멸망에 대한 설명입니다.
두 번째 대답은 눅 21:12-19로 예루살렘 멸망 이전에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세 번째 대답은 눅 21:20 이후의 말씀으로 예루살렘 멸망이 중심적인 사건입니다.

예수님의 대답은 지금부터 시작해서 예루살렘이 파괴되기 시작할 것이고
궁극적으로 예수님이 재림하시는 시기까지 전체 모든 시기의 특징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우리 주님은 약속대로 반드시 다시 오십니다. 그러나 그 날이 언제인지 모릅니다.
그래서 주님의 다시 오시는 날까지 우리가 어느 지점에 있는지는 모르지만 주님의 경고를 기억하세요.

첫째, 속지 말아야 합니다. 메시야로 가장하는 사람들이 넘쳐 날 것이기 때문입니다(눅 21:8)
둘째,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많은 사건들이 일어나지만 끝은 아니기 때문입니다(눅 21:9)
이 일들은 실제적으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직후 시작되었습니다.
셋째, 변명할 말을 미리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대적과 대항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기 때문입니다(눅 21:14-15)
넷째, 인내하십시요. 주님의 이름을 믿는 것으로 세상의 도전을 받을 것이지만
인내로 영혼 구원을 받기 때문입니다(눅 21:16-18)

예수님의 말씀과 경고는 예수님 당시의 시대로부터 예수님의 재림의 시기까지
모든 시대의 사람들에게 주시는 메시지입니다.
예수님의 재림 외에 다른 부분에서 교회가 최종 승리하는 것을 찾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주님만이 최종 승리를 가져오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이 날을 준비하며 하나님이 교회에 주시는 소명과 명령을 이해하십시요.
이 세상 앞에 증인으로서 설 준비를 하십시요.
하나님 없이 존재하기로 한 결정과 자기 자신의 길을 걸어가기로 했던 모든 결정을
하나님 앞에 내려놓으시고 오직 주 안에 서십시요.
우리 주님이 사랑으로 여러분 모두를 안으시고 보호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