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단상

2024/1/13 예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자 (막 5:21-43)

Author
admin
Date
2024-01-13 07:35
Views
268
마가복음 5:21-43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권세로 믿음의 사람들에게 어떻게 역사하시는 지를 보여 주십니다.

야이로라 하는 회당장이 죽어 가는 자신의 딸을 살려달라고 예수님께 찾아 왔습니다(22-23절).
‘회당장’은 회당 건물 유지 및 예배 담당자를 선정하는  회당의 관리자 중 한 사람입니다.

예수님은 야이로의 간청으로 그의 집으로 가시는 도중에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온 여인을 고치셨습니다(25-34절).
12년 동안을 혈루증으로 앓던 여인이 예수님을 만나면 나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 믿음으로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졌습니다.
예수님의 옷자락에 손을 대는 순간 여인은 치료된 것을 깨달았습니다.
동시에 예수님도 당신의 몸에서 능력이 빠져나간 것을 아시고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댄 사람이 누구인지 물으셨습니다.
예수님이 자신의 옷에 손을 댄 사람을 찾으시는 이유는 영혼까지 치유해 주시기 위함입니다.
예수님은 자신 앞에 나와 고백하는 여인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고 칭찬하십니다.

그때 야이로의 딸이 죽었다는 소식이 전해집니다(35절).
절망의 소식을 들은 야이로에게 예수님은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고 말씀하십니다(36절).
성도는 믿음을 흔드는 소리를 경계해야 합니다.
혈루증 앓던 여인을 치료하시며 평안을 선언하신 예수님은 당신을 붙잡고 의지하는 자에게 평안을 주십니다.

예수님은 소녀의 죽음으로 우는 자들을 향해 “아이가 죽은 것이 아니라 잔다”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당신의 말에 비웃는 사람들을 내보내시고 죽은 소녀를 살리십니다(38-42절).
그리고 기적을 경험한 사람들에게 아직 알릴 때가 아니기에 이 일을 아무도 알지 못하게 하라고 명하십니다(43절).

예수님은 믿음으로 반응하며 당신께 나오는 사람들에게 오늘도 예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