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단상

2024/6/6 고난에 묶이지 말고 통과하세요 (벧전 3:13-22)

Author
admin
Date
2024-06-06 07:37
Views
281
베드로전서 3:13-22에서 베드로는 선을 행하고도 받는 고난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 지 가르치며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모범으로 듭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 때문에 성도들에게 닥쳐온 고난으로 두려워 말고 선을 행함으로 오히려 승리하라고 권면합니다.
이것이 성도의 첫 걸음으로 ‘그리스도를 주로 삼는 것’입니다(15절).
그리스도인으로 하나님의 의를 위해 당하는 고난에는 하나님의 복이 따라 옵니다(14절).
왜냐하면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기 때문입니다(마 5:10).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이 두려워해야 할 대상은 고난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또한 “너희 속에 있는 소망이 무엇이냐?”고 적대적 의도로 묻는 불신자들의 질문에 그리스도인들은 항상 대답을 준비해야 합니다(15절).
그리스도인들은 불신자들에게 적대적 태도에 대해 겸손과 존중으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변증하고 선한 양심으로 예수 안에서 갖게 된 소망을 설명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이러한 태도로 신앙생활할 때 심판 주로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악담과 악행으로 반응하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16-17절).

예수 그리스도는 고난을 이기셔서 성도의 모범이 되십니다. 
그의 십자가 죽으심으로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셨고, 그의 부활하심으로 악한 영들에게 승리하셨습니다(18-19절).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 죽으심, 부활, 승천 그리고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와 함께하심은
그 분을 따르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소망이 되고, 고난 중에도 기뻐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베드로는 그 예로 노아를 설명합니다(20-21절).
멸망받을 자들에게 온갖 비방과 조롱가운데서도 말씀에 의지해서 방주를 완성하여 물 심판 때에 오직 노아의 가족만 구원을 받았습니다.

소망 가운데 내가 받은 구원을 두렵고 떨림으로 온전히 이루어 가세요.